제천제일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자료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6. 3월 창의인성 발표회(1학년)
작성자 제천제일고 등록일 16.03.17 조회수 80

 

1학년 창의인성 발표회

 

2016. 3. 17.(목) 15:20~ 효사랑관

제천제일고등학교를 입학한지가 16일이 되었습니다. 아직까지 적응이 잘 안되는 학생들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발 빠르게 학교에 적응을 해야 합니다. 제가 입학식 때에도 얘기를 했습니다만, 내가 미래에 해야 할 꿈을 위해서 제천제일고에서의 3년이 절대적인 뒷받침의 기회가 되도록 노력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들에게 한 가지만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물은 섭씨 100도가 되어야 끓습니다. 절대로 99도에서는 물이 끓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지난 주 3월 12일 토요일, 제천축구센터에서 우리 학교 축구팀과 충남아산에 있는 블루윙스 팀과 축구 경기가 있었습니다. 우리 학교 팀이 5:1로 승리를 했습니다만, 그 경기를 보면서 아쉬웠던 점은 지금 얘기한 것, 바로 그 것입니다. 골문 앞까지는 잘 갑니다. 예리한 패스와 기동력, 짜임새 있는 조직력으로 잘 갔지만, 문전에 다달아서 마지막 슛을 하는 선수는 넘어지거나 수비벽에 슛팅을 하거나 골문 밖으로 차내는 결과로 몇 개의 슛이 빗나가고 만 것입니다.

 

운동 경기도 그렇지만 여러분들이 실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무슨 일이든지 끈기와 용기, 그리고 자신감을 가지고 끝까지 최선을 다한다면 못다 할 일은 없는 것입니다. “목숨 걸고 노력하면 안 되는 일이 없다”(김규환 명장의 성공 3대 전략)고 얘기한 사람도 있습니다.

 

★ 김규환 명장의 성공 3대 전략 ★

1. 부지런하면 굶어 죽지는 않는다.

2. 준비하는 자에겐 반드시 기회가 온다.

3. 목숨 걸고 노력하면 안 되는 일이 없다.

 

혹독한 추위의 겨울을 이겨내야 따스한 봄이 옵니다. 피눈물 나는 노력이 있어야 결과의 기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우리 학생들이 98도, 99도까지는 잘 갑니다. 마지막 고비인 100도에 이르지 못해서 자기가 목표로 했던 것에 이르지 못하는 경우가 너무 많아서 안타까웠습니다.

1학년 여러분들은 언제든지 자신의 소망을 이룰 수 있도록 항상 용기자신감을 가지고 어려움과 고통을 끝까지 이겨내는 인내력으로 100도에서 물이 끓도록 노력하기 바랍니다.

 

이전글 2016. 3월 창의인성 발표회(2학년)
다음글 2016. 입학식 및 시업식(201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