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제일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자료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 창의인성 발표회(2학년, 15.4.9.)
작성자 제천제일고 등록일 15.04.13 조회수 84

 

희망을 심고 가꿉시다.

 

2학년으로 진급하고 처음 맞이하는 창의 인성 발표회입니다. 발표를 해 준 친구들, 지난 해에 비해서 더 짜임새가 있고 발표도 잘 했습니다. 요즈음은 자기 스스로 자신을 당당하게 홍보할 줄 아는 시대입니다. 기회가 있을 때 자기 자신을 잘 홍보하고, 끼를 마음껏 발휘해 보시기 바랍니다.

 

새롭게 2학년으로 올라와서 다시 한 번 부탁을 더 드립니다.

보통 콩을 심으면 콩 100개를 거둘 수 있고, 볍씨 하나를 심으면 쌀알 200개를 거둘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콩이나 볍씨와 같은 씨앗을 심지 않으면 거둘 수 있는 것은 아무 것도 없습니다. 다시 말하면, 심어야만, 씨를 뿌려야만 거둘 수 있습니다. 남의 밭에 기웃거리지 말고 내가 뿌린 씨앗에 물을 주고 열심히 보살펴야 합니다.

 

제가 여러 분들께 이러한 이야기를 하는 것은 여러 분들 각자의 희망의 씨앗을 우선 심어야만 된다는 것입니다. 마음만 가지고는 아무 것도 될 수가 없습니다.

 

어두운 밤이 지나야 새벽이 오고, 추운 겨울이 지나야 따뜻한 봄이 옵니다. 땅 위에 뿌려진 씨앗이 온도와 습도 등이 제대로 맞아야 드디어 싹이 돋아나고 자라서 결실을 맺듯이 어렵고 힘든 과정을 거쳐야만 성공이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런 어려운 과정은 각자의 열정이 있어야 극복할 수 있습니다.

 

정리를 하면, 여기에 있는 여러분들 모두 자신의 꿈을 심어야 하고, 어려운 과정을 열정으로 이겨내야만 합니다. 그래서 이 학교를 졸업을 할 때, 본인이 원하는 결실의 열매를 거둘 수 있어서 즐겁고 행복함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4월 창의인성 발표회(3학년, 15.4.16.)
다음글 4월 창의인성 발표회(1학년, 1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