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선발 동아리의 경우 25일까지 확정 기한 연장합니다!! 아래의 목록 참고 후 게시글 확인해주세요. (부장 이름으로 올라온 창체동아리 신청서와 추후 올라온 게시글 살펴보세요) 우선선발 동아리 25일 확정 후 그 이외의 동아리 26일부터 신청합니다.
26일에 동아리를 선택하는 설문을 하나 진행할텐데 이는 최종 동아리 명단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동아리가 이미 확정된 학생들도 모두 참여해주어야 합니다. 날짜 | 일정 | 날짜 | 일정 | 4.16 | 동아리 등록 신청 마감 | 4.27 | 1차 동아리 조정 | 4.17. | 동아리 부서 안내(홈페이지에 게시) | 4.29. | 동아리 구성 및 오리엔테이션(첫 시작일!) | 4.17.-4.25. | 동아리 홍보 및 회원 모집 활동 (우선 선발 동아리 지원) | 4.29. 이후 | 2차 동아리 조정 | 4.26. | 동아리 최종 신청 | 5.6. | 동아리별 연간 운영 계획에 의거한 활동 |
2. 우선 선발(사전 신청서 작성, 면접 등)하는 창·체 동아리 개설 목록(13개) *선발 후 인원은 8명~20명 이상이 되어야 하고, 최초에 창단 멤버를 발표하고 선발 인원을 명시해야 함. 친분에 의한 선발이 아닌 공정한 절차를 위해 방법과 기준 등을 명시하고 투명하게 진행할 것.* 순 | 동아리명 | 담당 교사 | 목적 | 주요 활동 내용 | 예상인원 | 선발 유형 | 안내 | 1 | Edu-WEO (부장:민찬우) | 차현숙 | 교육 관련 진로를 가진 학생, 교사가 되기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모여 진정한 교육의 목적과 본질을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저마다의 교육 가치관을 확립하고 미래의 교육을 이끌어 나갈 주역으로써의 첫걸음을 내딛기 위한, 또 밑거름을 다지기 위함. | 모의 수업&면접 활동, 교과서 제작 활동, 교육포럼 등의 활동. 찾아가는 수업, 교육 실태 설문조사 실시, 교육 관련 행사 주최 등 | 8명~10명 | 우선선발 (1,2학년) | 제천제일고 홈페이지나 제천제일고 대신 알려드립니다 페이스북, 부장 페이스북 참고 | 2 | 크리에이터 (부장:이지만) | 박용석 | 영상 편집의 기술을 학습하고 그것을 적용하여 영상을 제작하는 활동 및 피드백의 과정을 통해 영상을 보는 안목을 기름. | 영상 편집기의 특징과 차이점 알아보기, 영상 제작 시 필요한 기본 틀 배우기, 편집 기술 배우기, 제작하기, 감상 및 영상 피드백하기, 컷 나누기 등 | 15명 | 우선선발 (1,2,3학년) | 〃 | 3 | 커리어디자인 (부장:고민성) | 정정화 | 발표를 통해 의사전달 및 의사소통의 능력을 함양하고, 진로와 관련된 여러 활동을 진행하여 자기에게 맞는 진로를 찾아나감. | 꿈 발표 또는 여러 적성 검사를 진행한 후 적성에 맞는 직업 발표 프레젠테이션, 사회적 문제 토론, 진로 스크랩 활동 | 15명 내외 | 우선선발 (1, 2학년) | 〃 | 4 | 도서반 (부장:김규민) | 피아름 | 도서와 관련된 여러 가지 활동을 진로와 접목시켜 활동함으로써 진로를 확고히 하고 동아리 원들과 함께 토의토론하는 활동을 통해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함. | 도서관 관리 및 도서 대출과 반납 활동, 도서 봉사, 진로 관련 책 읽고 발표하기, 독서 토론, 책 추천, 책을 원작으로 한 영화 감상 | 20명 | 우선선발 (1학년10명, 2학년 3명) | 〃 | 5 | 나이팅게일 (부장:최소영) | 신일향 | 토론, 캠페인 등 각종 활동을 통해 보건 관련 지식의 향상, 보건 관련 내용의 조사 및 발표를 통한 의사소통 능력 함양 | 보건 분야 캠페인 활동 및 내용 전시, 사고다발구역의 문제점, 교통사고의 심각성 인식 및 예방법 탐구, 바이러스에 대한 이해 및 발표, 의료 관련 주제 토론과 토의 | 15명 내외 | 우선선발 (1학년 7명 이하) | 〃 | 6 | EBS(지구생명사회탐구반) (부장:최민제) | 엄지수 | 과학적 사건, 혹은 문제를 과학적, 사회적 관점에서 해석해봄으로써 융합적으로 사고하는 능력 함양,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고취시키고 과학적 마인드를 함양함. | 과학적 사건 혹은 문제에 대한 주제 토론, 관련 기사 쓰기 활동, 과학 탐구 활동,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지역사회(도시 재생센터)와 연계하여 환원 또는 기부 활동 | 15명 내외 | 우선선발 (1, 2학년 5명) | 〃 | 7 | 아티스트 (부장:권민지, 안경민) | 이민지 | 문화예술의 일상화, 일상의 예술화, 시각적 안목의 향상 | 후문 담벼락 벽화 작업, 디자인 활동, 개인 작품활동 및 포트폴리오 제작, 학교 축제 참여, 문화 예술 감상 및 토론 활동 | 10~15명 | 우선선발 (1,2,3학년) | 〃 | 8 | 바리스타 (부장:이소민) | 홍일기 |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및 봉사활동과 연계하여 점심시간 학교 카페 운영을 위한 실습, 관련 능력 함양 | 바리스타 자격취득에 필요한 수업 및 커피 만들기 실습 | 12명 | 우선선발(특수학급 학생 6명, 1, 2학년 6명) | 〃 | 9 | 방송미디어부 (부장:안동후) | 유지인 | 학교 방송실에 비치된 방송 장비들을 사용해보며 사용법을 익히고 적용함. 영상 제작에 필요한 기술 및 지식들을 습득함 | 학교에서 진행하는 여러 행사에 필요한 방송 장비 설치 및 점검, 영상 제작에 필요한 지식 습득, 제일 뉴스와 보이는 라디오 홍보 및 제작 등 | 12명 | 우선선발 (2학년1명, 1학년4명) | 〃 | 10 | 누가바 (연극반) (부장:장소영) | 신윤경 | 연극을 사랑하는 열정과 관련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해결해나감으로써 관련 지식 습득 및 진로에 대한 심화 탐색 | 연극 대본작성 및 연극 활동, 축제 공연 등 | 15명 | 우선선발 (1,2,3학년) | 〃 | 11 | 3D뚝딱 (부장:정영석) | 김정훈 | 기계, 전기, 전자 분야에 대한 지식 함양, 3D 프린팅 및 제작을 함으로써 관심 분야에 대한 흥미 증진 | 3D 프린팅을 활용한 작품설계 및 제작, STEAM 프로그램을 통한 주제 탐구, 앙페르의 오른나사 법칙 확인 실험 | 15명 내외 | 1, 2학년 5명 내외 | 〃 | 12 | 죠스깽 (밴드부) (부장: 박채은) | 박해숙 | 음악을 사랑하는 학생들이 모여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해결해나가고, 관련 지식 습득 및 심화 탐색 활동 | 교내외 행사 참여 및 음악 봉사활동, 게릴라 콘서트 추진 | | 우선선발 (1,2,3학년) | 〃 | 13 | 폴 인 랭귀지 (부장:황민서) | 박주상 | 자신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언어에 대한 이해 및 탐구 활동 및 다양한 언어에 대한 활동 및 학습을 통해 세계화 시대에 걸맞는 능력을 함양함. | 다양한 언어를 활용한 토론, 외국 영화 감상 후 명대사 및 포스터 정리, 자신이 원하는 언어를 이용한 발표, 희망 나라의 언어&문화 소개 포스터 만들기 등 | 15명 | 우선선발 1, 2학년 | 〃 |
4. 새 멤버를 선출하는 자율 동아리 개설 목록(11개) *창·체 동아리와 별도로 자율 동아리를 신청할 수 있음(중복가능). 단, 1, 2학년의 경우 자율 동아리 활동은 학년당 한 개만 입력 가능하며, 자율동아리명을 포함한 동아리 소개가 30자 이내로 기록됨* 순 | 동아리명 | 담당 교사 | 부장 | 목적 | 주요 활동 내용 | 관련 내용 안내 | 1 | 나이팅게일 | 신일향 | 한다연 (3-2) |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응급처치 알기, 늘어나는 카페인의 영향에 대해 실험하고 알리기 | 의학 용어 학습, 카페인이 미치는 영향 실험, 응급처치에 대한 학습 등 | 제일고 홈페이지 및 제천제일고 대신 전해드립니다 페이스북 및 부장 개인 페이스북 참고 | 2 | 스낵무비 | 이선희 | 박대규 (3-6) | 영상, 영화 제작, 또는 연기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 쌓기, 영화제 출품을 목적으로 영화 제작하기 | 단편영화 시나리오 작성 및 발표 피드백, 촬영 및 편집 | 〃 | 3 | 또래상담자 | 박경애 | 이현주 (2-3) | 모든 학생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행사 운영, 교우 간 친밀감 형성 | MBTI 검사, 팔찌 만들기, 길거리 캠페인, 적성 검사, 친구 사랑 데이, 삼행시 및 쪽지 쓰기 | 〃 | 4 | 하늘바래기 | 배종우 | 조현아 (3-5) | 항공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의 많은 체험활동, 서비스 업계로의 진학을 원하는 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면접 대비 활동 | 항공, 서비스직의 미래 비전에 관한 토론, 항공직업전문 학교 체험 진행, 관련 학과 체험, 모의면접, HSK자격증 준비 등 | 〃 | 5 | 댄스부 (D.U.A.) | 송기영 | 옥선용 (2-6) | 지역행사, 관련 대회에 출전하여 실전 능력 및 소질 기르기 | 춤 연습 | 〃 | 6 | S.S동아리 (사회탐구동아리) | 이선희 | 조민희 (2-7) | 역사, 정치, 경제 다망면의 기사와 뉴스를 분석하여 비판적 사고능력 기르기, 진로와 관련 지어 발표하기 | 사회 관련 독서 활동, 개인별 사회 이슈 조사 및 보고서 작성, 자기소개서 작성, 주제 토론 및 토의 등 | 〃 | 7 | Chemi | 이예형 | 곽고은 (3-3) | 일상생활에서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화학과 관련된 현상 탐색하기, 관련 진로 심화 탐구활동 | 고급화학 관련 활동 주제 탐구, 모세관 만들기 실험, 아스피린 합성 실험, 향수 및 화장품 만들기 등 | 〃 | 8 | 피구민턴 | 고원기 | 윤여은 (2-4) | 피구와 배드민턴을 하며 협동심과 체력을 향상, 착한 경쟁을 통해 스포츠맨쉽 향상 | 피구와 배드민턴의 기본기 익히기, 피구와 배드민턴 경기 | 〃 | 9 | 죠스깽 (밴드부) | 박해숙 | 박채은 (2-2) |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해결해나가고, 관련 지식 습득 및 심화 탐색 활동 | 교내외 행사 참여 및 음악 봉사활동, 게릴라 콘서트 추진 | 〃 | 10 | 에듀에오 | 권영확 | 윤기병 | 각종 교육 문제와 관련한 탐구 활동을 통해 미래 교육자가 갖추어야 할 자질을 기름. | 교육 봉사, 교육 관련 문제 토론, 교육 포럼 참가, 독서 토론, 교사 관련 영화 시청 등 | 〃 | 11 | 경제경영주제탐구 | 박성미 | 유정민 (3-5) |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세계 경제를 파악하며 경제적 지식 넓히기, 일어나는 경제 현상을 이해하고 토론, 토의하는 능력 기르기 | 경제경영 용어 학습, 세계적 이슈의 경제적 영향 조사, 신문 작성, 경제학 필독서 읽기, 독서 토론 | 제일고 홈페이지 참고 자율 동아리 운영 계획서 (3516 유정민) 유정민(부장) 카톡 아이디(dbwjdals1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