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동아리 운영과 관련된 질의응답내용(꼭 읽어보세요!) |
|||||
---|---|---|---|---|---|
작성자 | 박성미 | 등록일 | 20.04.10 | 조회수 | 334 |
Q.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동아리가 개설된다고 들었는데, 신청서를 따로 작성해야 하나요? A. 올해 개설을 희망하는 경우라면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특히 우선선발 학생들로 이루어진 창체동아리의 경우 (밴드부, 방송부, 도서부, 또래상담 동아리 등) 올해에도 동아리를 운영하고자 한다면, 부장을 선정하여 동아리 신청서를 제출해주기 바랍니다. 더불어 동아리 홍보 활동을 위해 순수 제작한 동영상이나 포스터, PPT등을 첨부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19년도 동아리 부서 목록 보고 신청서를 내는 건가요? A. 아니요. 19년도 동아리 부서 목록은 여러분들에게 참고하라고 제시한 내용이구요. 지금은 동아리의 목적과 활동 내용 등이 명확하여 꼭 개설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희망하는 동아리를 신청받는 기간입니다. 선생님들의 신청 목록과 학생 여러분들의 동아리 신청 목록을 정리한 후에 그 목록을 바탕으로 동아리 가입을 시작합니다. 자율 동아리와 청소년 단체 또한 그 때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일자는 4월 22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Q. 창체 동아리와 자율 동아리 지도교사 선생님을 아직 구하지 못했는데, 신청서를 제출해도 되나요? A. 창체 동아리의 경우 희망 지도 교사 선생님의 성함을 적어주시고, 희망 지도 교사 선생님이 맡지 못하게 된다면 다른 방법을 통해 지도 교사 선생님을 구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신청서를 작성해서 제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자율 동아리의 경우는 지도 교사 선생님을 구한 후 운영 계획서를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Q. 자율 동아리 운영 계획서는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 A. 올해는 자율 동아리가 한 번 개설이 되면, 1년으로 운영하며, 이번 운영 계획서는 1학기 분량을 작성해서 올려주셔야 합니다. 운영 계획서 상의 날짜는 동아리 활동 시간인 4.22./5.6./5. 20./ 6.10./6.17./7.1./7.15./8.12./의 날짜를 기본으로 하여 변경하며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동아리 인원은 이미 정해진 학생들이 있다면 적어서 제출해주시고, 홍보활동 후 또 다른 신청자가 있다면 그 때 신청자를 추가하여 다시 받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활동 내용은 온라인/오프라인 구분 없이 활동 주제와 방법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작성이 어려우면 담당 지도교사 선생님께 조언을 구하기 바랍니다.
Q. 작성한 신청서를 어디에 올려야 하나요? A. 홈페이지 - 학습마당-동아리 활동 탭에 신청서를 업로드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궁금한 사항이 많을 것 같습니다. 온라인으로 소통하는 것이 서로에게 어려움이 많지만, 너그럽게 이해하고 선생님과 소통하며 잘 진행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문의사항을 seongme_@naver.com(성미_@네이버)으로 보내주시면 홈페이지에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전글 | 자율 동아리 운영 계획서 (3702 김서현) |
---|---|
다음글 | 2020년 자율 동아리 운영 계획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