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제일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자료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10월 인성조회 훈화자료(1학년)
작성자 제천제일고 등록일 14.10.10 조회수 138

 

미국 석유회사 스탠다드 사의 평사원 아치볼드라는 사람의 이야기-<한 통에 4달러, 스탠다드 석유> 이 사람은 호텔의 숙박계에나 연수할 때에 서명하는 경우, 다른 사람들과 인사를 할 경우에도 항상 <한 통에 4달러, 스탠다드 석유>를 먼저 얘기하고 기록하는 사원으로 자신이 근무하는 회사의 제품과 회사를 얘기하는 열심히 일하면서 애사심이 강한 사원이었다. 애사심이 강한 사원으로 소문이 난 후 록펠러 회장은 그 사원을 불러 그러한 내용을 확인하고 나중에 사장으로 발탁을 했다는 얘기입니다.

그래서,

자신이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면 그 분야에서 최고가 될 수 있다.

한 가지 일에 푹 빠지면 그 분야에서 전문가가 될 수 있고, 나아가 최고가 될 수 있습니다.

성공하고 싶다면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미쳐라. 그 일에 외에 어떠한 생각도 나지 않을 만큼 푹 빠져라. 그러면 당신은 정상에 오를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부탁을 드리고 싶은 것은?

첫 번째로 여러분들이 입학한지가 7개월 정도 되었는데, 입학할 당시의 여러분들이 각오했던 것들을 제대로 이행하고 있는지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기 바랍니다. 자신이 희망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다른 것들을 생각하지 말고 자신만의 생각으로 자신의 공부에 푹 빠져라. 공부 이외에는 다른 모든 것이 생각나지 않을 만큼 푹 빠져라. 다시 말해서 최선을 다해라, 그러면 최고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로 조그마한 일이더라도 우리 학교는 여러분들의 학교인 만큼 사랑하는 학교를 만들어라. 여러분들 중에서도 느끼는 학생들, 본 학생들이 있을 것이다. 운동장 주변의 수돗가에 가 보면 운동을 하거나 작업을 하고 손을 씻을 수 있도록 비누를 달아 놓았는데, 두 개의 비누를 억지로 빼어서 하수구에 버리고, 주위에 던져버렸습니다. 호기심에, 아니면 어린 마음에 그렇게 한 것이겠지? 우리 학생들이 아니고 휴일에 온 일반인들이 그런 것이겠지? 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아니다. 모든 사람들이 같이 사용해야할 물건을 이렇게 한다는 것? 용서받지 못할 일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제가 두 가지를 얘기했습니다.

첫째, 최선을 다하면 최고가 될 수 있습니다.

둘째, 내가 다니는 학교를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을 가집시다.

이전글 11월 인성조회 훈화자료(2학년)
다음글 10월 인성조회 훈화자료(2학년)